'인공지능 시대를 사는 법' 특강

고양시 백석도서관은 ‘2017년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의 일환으로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인공지능 시대를 사는 법’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6일, 한겨레 사람과 디지털연구소 구본권 소장이 ‘로봇시대 인간의 일’이라는 주제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 현황과 그와 더불어 살아가야 할 우리와 미래세대의 과제를 알아본다.

23일, 경기도청 빅데이터 박종서 담당관이 ‘일상 속으로 들어온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을 통한 빅데이터의 활용 발전 방향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24일, KT경제경영연구소 신지나 수석박사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사회의 직업’이라는 주제로 10대 학생들에게 다가올 교육 및 세상의 변화 모습을 조망한 후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 지를 제시할 예정이다.

31일, 아주대 전자공학과 김동근 교수가 ‘바둑으로 읽는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세계를 조망해 본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의 석학들을 초빙해 마련한 ‘인공지능 시대를 사는 법’ 특강을 통해 시민들에게 막연한 미래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중학생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접수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백석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08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