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엽전·나도 권율장군·어기엉차 행주치마 등 체험프로그램 마련
 

행주산성에서 조선시대와 행주대첩을 소재로 한 새로운 개념의 역사체험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이하 공사)는 오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3일간 신개념 역사체험 페스티벌 ‘행주야 놀자! 행주치마 입에 물고’를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주야 놀자’는 조선시대, 행주대첩, 행주치마 등 역사적 소재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행주산성 맛집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주엽전’, 권율장군 캐릭터 쇼 ‘나도 권율장군’, 500여 년 전 당시 조선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조선시대 속으로’, 행주치마를 입고 행주대첩을 간접 체험하는 ‘어기엉차! 행주치마’, 조선시대 천연 화장품 만들기와 메이크업 체험인 ‘행주치마 입에 물고’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됐다. 

행주산성 야경

 특히 방문객은 행사장 곳곳에서 행주엽전을 받을 수 있고, 이 엽전이 있으면 선별된 행주산성 맛집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공사 측은 관람객이 행주엽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변 식당을 방문 하도록 해, 행사가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기존 행주산성 축제가 역사적 사실을 재현해 보여주는 데 중심을 뒀다면, 이번 ‘행주야 놀자’는 온 가족이 행주산성에서 체험을 통해 역사를 쉽게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행주야 놀자’는 무료입장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경기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한다.
행사 세부내용은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