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업협동조합(이하 일산농협, 조합장 김진의)은 6월 20일 일산농협 소회의실에서 일산지역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인 ‘일산아지매’와 우리 지역 로컬푸드 활성화 및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일 일산농협에서 진행된 네트워크 협약식에 참석한 김진의 조합장(사진 가운데)과 일산아지매 이명아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사진 = 일산농협>

2006년 개설된 '일산아지매'는 현재 회원수 22만명이 활동하고 있다. 온라인은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고양시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소통하고 있다.

일산농협은 ‘농업인과 고객이 행복한 일산농협’을 만들어가기 위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좀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산농협 김진의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안에서 보다 다양한 먹거리가 좀 더 안전하고 다양하게 소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일산아지매 이명아 대표는 “소비자를 대변하는 일산아지매와 우리 지역 농업인을 대표하는 일산농협이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 문화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일산농협은 현재 병원 등 지역 사회의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네트워크 협약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일산농협은 조합원들의 편익 증진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