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고양시가 후원하는 ‘창업드림 요리대회’가 6월 18일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고양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계음식문화거리 청년 창업·창직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숙련된 요리 실력을 갖고 있는 수상자 12팀에게 창업지원금(1등 500만원, 2.3위는 450만원, 그 외 400만원)과 원마운트 쇼핑몰 1층 키오스크 12개 점포의 입점 우선권을 부여하고 안정적인 성공 창업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링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시작에 앞서 심사위원 소개와 심사기준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좌로부터 고양시의회 김영식 환경경제위원장, 명인 임홍식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아소산 총괄 세프 임성중 실장, 송인규 챕터원 대표, 최국진 미디어고양 발행인, 방송인 이광기 씨, 가수 현진영 씨, 배병복 원마운트 회장, 이상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장)
이번 대회를 주최·주관하는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이상헌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좌측은 사회자 박경민 씨)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이상헌 회장은 “참가하신 청년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도전이 빛 날수 있는 도전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청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업드림 요리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 26개 팀이 신청한 가운데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한 18개 팀이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오전과 오후 각 9팀씩 2개조로 나눠 경합을 펼쳤으며 9명의 심사위원과 일반인 시식을 통해 맛을 물론 시각적인 데코레이션 등 각 부분별로 심사가 진행됐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 5,000만 원의 창업 지원금과 원마운트 쇼핑몰 키오스크 점포 입점우선권이 부여되고 안정적인 성공 창업을 위해 ▲경영·세무관련 전문가 ▲브랜드디자인 전문가 ▲서비스교육 전문가 ▲외식산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창업·창직 아카데미 교육 및 창업 전문가 멘토링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연간 1,0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고양관광특구 진흥계획 정책과 연계된 세계음식문화 거리를 원마운트 쇼핑몰에 조성해 ‘창업드림 요리대회’ 수상자를 중심으로 현장 맞춤형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부 대회에 참가하는 9팀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1부 1번팀 (주준수·임진우 씨)
1부 1번팀의 카쿠니만
1부 2번팀 (안성준 씨)
1부 2번팀의 쿠바샌드위치
1부 3번팀 (이서후 씨)
1부 3번팀의 코카하몽에그
1부 4번팀 (김건우 씨)
1부 4번팀의 새우만두
1부 5번팀 (신철민 씨)
1부 5번팀의 풍미떡꼬치
1부 6번팀 (홍준호 씨)
1부 6번팀의 포켓함박
1부 7번팀 (윤지훈 씨)
1부 7번팀의 푸틴
1부 8번팀 (박미정 씨)
1부 8번팀의 팟타이
1부 9번팀 (이현영·김주영 씨)
1부 9번팀 스테이크 파스타
2부 대회에 참가하는 9팀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2부 1번팀 (이예은·이예진·주현섭 씨)
2부 1번팀의 반미, 코코넛커피
2부 2번팀 (김지희 씨)
2부 2번팀의 라구 아란치니
2부 3번팀 (이광준 씨)
2부 3번팀의 아르파
2부 4번팀 (고인권·이성범 씨)
2부 4번팀의 떡새우꼬치
2부 5번팀 (강진석 씨)
2부 5번팀의 모모
2부 6번팀 (문성훈·문지훈 씨)
2부 6번팀의 아프리카 피자
2부 7번팀 (김지현 씨)
2부 7번팀의 꼬치스테이크
2부 8번팀 (김광성 씨)
2부 8번팀의 포켓스테이크
2부 9번팀 (홍상범 씨)
2부 9번팀의 일본식 꼬치구이
요리과정1
요리과정2
완성된 요리 (아프라카 요리에 멋진 아프라카풍 장식품. 정성스럽고 맛깔나게 보여진다)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하고 있다. 이 날 방송인이 된 가수 현진영 씨는 1인 방송을  하면서 심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원마운트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도 시식과 투표 기회가 주어졌다.
음식을 시식하는 방문객들의 모습
시식을 끝낸 시민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