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지언)에서는 10월부터 65세 이상 기초연금을 받으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득창출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굿모닝바른생활길잡이’사업을 시작했다.

 굿모닝바른생활길잡이사업은 지역사회 내 공원 및 초등학교 주변 안전점검 활동 및 금연 캠페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엔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어르신에게 적극적인 사회활동 기회와 더불어 안정적인 수입을 지원함으로써 노년기 삶의 활력을 주는 사업이다.

 금년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익활동 9개 사업과 시장형 3개 사업으로 총 30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이번 신규사업(굿모닝바른생활길잡이)을 통해 71명의 일자리가 추가로 발생했다. 

 위 사업은 2016년 10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해 약 3개월 동안 주엽역 인근 초등학교 7곳에서 안전점검과 금연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김옥선 지언스님은 “어르신들을 위해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어르신들의 생산적이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을 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