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1day 캠프’ 현장

고양시청일자리센터는 6월 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청년캣취업(Cat Cheer-up) ‘특성화고 1day 캠프’를 운영했다.

‘특성화고 1day 캠프’는 특성화고 전공 및 취업분야의 현직 직업인이 멘토가 되어 모의면접을 집중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가이드역할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오전에는 항목별 자기소개를 작성해보고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8가지(방송, 식품, 기술, 첨단, 금융, 무역, 디자인, 창업·창직) 분야로 멘토와 학생들이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방송 분야 멘토링 모습

방송 분야는 MCN채널을 통한 컨텐츠 제작 및 방송, 음악을 만드는 시작부터 완성되는 과정 설명, 편곡 방법 등을 멘토링 했다.

식품 분야 멘토링 모습

식품 분야는 식음료 메뉴개발, 마케팅, 푸드 디렉터 등 식음료 관련 진로 멘토링을 했다.

기술 분야 멘토링 모습

기술 분야는 자동차 분야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 했다.

첨단 분야 멘토링 모습

첨단 분야는 4차 산업으로 3D 프린팅을 활용한 미래직업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융 분야 멘토링 모습

금융 분야는 진학과 취업의 갈림길에 대한 고민과 금융, 마케팅, 세일즈 등을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무역 컨벤션 분야 멘토링 모습

무역 컨벤션 분야는 면접과 자기소개서 작성, 말하기와 해외마케팅, 세일즈, 광고, 홍보, 비즈니스 관련 이야기를 진행 했다.

디자인 분야 멘토링 모습

디자인 분야는 편집디자인과 비전공 출신으로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등을 이야기 했다.

창업·창직 분야 멘토링 모습

창업·창직 분야는 브랜드 설계, 관리 및 홍보마케팅에 대한 전략수립과 실행에 대한 조언, 창업에 관련 멘토링을 진행 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