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협의회장 박호영)가 5월 10일 1박 2일 일정으로 고양시-여수시협의회 자문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국제꽃박람회 기간 중 이뤄진 행사로 더 뜻깊었다는 평가다.

자매결연을 위해 지난 10일 고양시를 찾은 민주평통 여수시협의회와 고양시협의회 관계자들.

지난 10일 첫날 행사에서는 최성 고양시장이 직접 여수시 임원들을 맞이했다. 최성 시장은 고양시-여수시 자문위원들과 함께 꽃 박람회장, 고양 신한류홍보관, 고양 600년 전시관을 함께 둘러보며 직접 마이크를 들고 가이드에 나서기도 했다.

저녁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환영행사에서도 소영환 고양시의회의장, 우영택 고양시의회부의장, 이선효 여수시의회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들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고양시협의회 박호영 회장은 "새 정부 출범과 함께 통일을 위해 합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박호영 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고양시-여수시 자문위원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더 큰 에너지로 결집해 통일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또,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을 앞두고 여수시협의회와 지속적으로 뜨거운 우정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 민주평통 관계자는 “고양시-여수시협의회간 자매결연을 통해 두 지역 간의 새로운 문화를 접하고, 지역의 벽을 허물고, 긴밀한 유대와 협조체제를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