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깔깔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새어나오는 덕양구 주교동에 위치한 청소년카페. 방과 후 아이들의 공부방과 놀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주교동 청소년카페의 주운용 대상은 초등학생이다.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영화상영이나 공부방 지도 등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온 주교동청소년 카페에서는 가을학기 프로그램으로 ‘Singing English’ 파닉스 합창단을 진행, 모집한다.

10월 22일(토)부터 12월 17일(토)까지 총 9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합창단 수업이 이뤄지며,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 출신의 송민영 음악 강사가 지도를 맡았다.

‘Singing English’ 토요 파닉스 합창단은 ‘Rudolph the Red Nosed Reindeer(루돌프 사슴코)’, ‘Santa Clause is coming to town(산타할아버지는 알고 계신대!)’ 등 친숙한 캐럴을 영어로 다시 재밌게 배우는 데 취지를 뒀다. 영어발음원리와 발성원리, 합창발성기초를 알기 쉽게 배우고 이런 과정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영어능력과 노래실력, 협동심을 골고루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연말에는 참여 청소년 주최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미니 발표회도 할 예정이다.  초등학생(고학년)대상으로 16명을 선착순 모집, 파닉스 합창단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주교동청소년카페를 방문하거나 전화(031-966-50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