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식사동 저현고등학교 과학동아리와 함께하는 ‘과학실험교실 2기’가 10월 19일(수)부터 일산동구에 위치한 식사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저현고등학교 과학동아리와 함께하는 ‘과학실험교실 2기’가 식사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이번 ‘과학실험교실’은 저현고등학교 과학동아리 NS-1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들기 위주의 흥미로운 과학실험을 직접 할 수 있게 해 어렵게만 느꼈던 과학 원리를 쉽고 재밌게 배워볼 수 있도록 했다.

산성과 염기성 용액의 차이로 확인하는 변해라 요술꽃, 증기보트, 빛 합성기, 거울의 원리, 들숨과 날숨 등 저현고 NS-1이 직접 준비한 과학실험키트를 바탕으로 매주 다른 실험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현고 과학동아리 NS-1은 약 30여명의 고등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총 4개 조로 매주 번갈아 활동,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교실 1기’ 수업을 진행했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1대 3으로 조를 이뤄 꼼꼼히 설명하는 멘토링 수업으로 참가한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저현고 과학동아리 NS-1과 함께하는 ‘과학실험교실 2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식사도서관(031-8075-9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