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통령 후보가 6일 오전 11시 일산 문화광장을 찾아 본격적인 수도권 공략에 나섰다. 이날 유세에는 고양시 김영선·백성운·김태원·손범규 위원장 등 자유한국당 원외 위원장들과 강현석 전 고양시장 등이 참여하여 지원사격에 나섰다.

유세현장을 찾은 지지층은 50대 이상 장년층으로 태극기를 손에 쥔 이들이 많았다. 지난 4일 같은 장소를 찾았던 문재인 후보의 2030세대와 대조를 이뤘다.

홍 후보는 이날 '서민대통령'과 '좌파척결'을 키워드로 들고 나왔다. 홍 후보는 자신을 조선소 경비원 아버지와 까막눈 어머니를 둔 서민대통령으로 소개한뒤, “해외 돌아다녀 보니 대한민국처럼 서민에게 기회가 보장된 나라가 없더라. 이 나라가 지금 비틀거리는 이유는 좌파들 때문”이라며 "종북세력, 귀족노조, 전교조 등 좌파척결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연설의 상당부분을 문재인 후보의 부정직함에 대해 지적하였다. 특히 "아들 특혜 취업부분에 대한 해명은 문제가 많다. 이런 부정직한 후보는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다"고 주장하였다

문 후보 아들 취업특혜 의혹을 다시 제기한데 이어, 문 후보의 반값등록금 공약과 관련해서는 "DJ·노무현 정부에서 대학 등록금이 두 배로 올랐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의 위치에 있으면서 이를 막지 못해 놓고 지금에 와서 반값 등록금을 공약으로 제시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며 문재인 책임론도 제기했다. 
 

5월 6일 일산 문화광장을 찾아 유세에 나선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태극기를 든 아이들과 고양 및 파주 지역 위원장들이 함께 환호하고 있다. 
홍준표 후보 유세현장에는 50대 이상 장년층과 태극기를 손에 쥔 지지자들이  많이 참석하여 뜨거운 지지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민 뿐만아니라, 인근의 파주·김포의 시민들도 함께 하여 그 열기가 높았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