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농촌으로 떠나는 테마별 여행코스 선정
오감만족! 농촌으로 떠나는 테마별 여행코스 선정
  • 미디어고양 국명수 기자
  • 승인 2017.04.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여행 코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오감만족! 체험이 있는 농촌으로 떠나는 테마별 여행코스’를 선정 발표하였다.

<사진 = 웰촌>

5월 추천 농촌테마 여행 코스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농촌체험마을뿐만 아니라 농촌테마공원, 우수관광농원 등 온 가족이 함께 역사, 문화, 지역축제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했으며 각 코스별로 여행객들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여 여행을 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경기도는 목장 여행 코스로 25종의 가축이 뛰어 노는 푸른 초원이 있는 농촌테마공원 안성팜랜드와 전통 장류를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6차산업인증업체 서일농원을 연계한 4곳의 명소로 구성했다.

안성팜랜드 <사진 = 웰촌>
안성맞춤박물관 <사진 = 웰촌>
금광호수 <사진 = 웰촌>
서일농원 <사진 = 웰촌>

강원도는 체류하면서 우리 전통한옥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우수관광농원이자 6차산업인증업체 정강원과 하늘과 초원이 마주하는 낙농체험목장 하늘목장 등 4곳의 명소로 구성했다.

하늘목장 <사진 = 웰촌>
알펜시아 리조트 <사진 = 웰촌>
정강원 <사진 = 웰촌>
국립횡성숲체원 <사진 = 웰촌>

전라북도는 청보리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우수관광농원이자 6차산업인증업체인 고창학원농장(보리나라 학원농장)과 원료에서 음식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테마공원 상하농어촌테마공원(상하농원)을 연계한 3곳의 명소와 돼지, 물고기, 곤충 등의 소재로 다양한 동물 관련 체험이 가능한 농촌테마공원 마이돈테마공원 등 3곳의 명소로 구성했다.

고창학원농장(보리나라 학원농장) <사진 = 웰촌>
상하농어촌테마공원(상하농원) <사진 = 웰촌>
마이돈 테마공원 <사진 = 웰촌>

경상남도는 약선음식을 맛볼 수 있는 농가맛집 가향과 손두부 만들기 등 전통식품 체험이 가능한 농촌체험마을 평리마을을 연계한 4곳의 명소와 바다의 일부를 돌담으로 막아 만든 원시어로시설인 석방렴 체험이 가능한 농촌체험마을 홍현마을과 영화 속 한 장면같은 계단식 다랭이논이 있는 다랭이마을 그리고 남해의 별미인 멸치쌈밥을 맛볼 수 있는 농가맛집 어부림 등 5곳의 명소로 구성했다.

평리마을 <사진 = 웰촌>
홍현마을 <사진 = 웰촌>
다랭이마을 <사진 = 웰촌>
어부림 <사진 = 어부림>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제주의 향취가 듬뿍 담긴 아름다운 향토공원이자 우수관광농원인 휴애리와 서귀포 자연휴양림을 연계한 3곳의 명소로 총 7개의 코스로 구성되었다.

휴애리 <사진 = 웰촌>
서귀포자연휴양림 <사진 = 서귀포자연휴양림>

농식품부는 농촌지역 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계절별․월별로 농촌 관광테마를 선정하고 우수농촌관광자원과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촌여행코스를 매월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