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는 20일 오후 2시부터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채용 행사장에서 "고양시통합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이번 행사는 고양고용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등 지난해 말 출범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입주 일자리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진행하고 있다.

통합일자리박람회에는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현대자동차 고양서비스센터, (주)청조이엔씨, (주)대원나하이테크 등 13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총 94명을 채용하기 위한 면접을 진행 중이다.

모집 직종은 사무직, 물류, 생산관리직, 기술직, 생산직 및 서비스직 등 다양하다.

채용박람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회사 관계자와 면접 중인 시민들 모습
채용박람회에서 친절하게 안내하는 고용통합일자리센터 직원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한 구직자는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반갑고, 이러한 행사가 자주 있어서 요즘 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구직자들에게 많은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양시 일자리창출과 박수익 주무관은 "청년취업박람회, 중장년일자리박람회, 장애인일자리박람회가 없는 달에는 지속적으로 채용박람회를 열어 구직자분들께 많은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채용박람회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평균 50%~60% 정도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자리창출과 조재원 일자리센터장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력을 연결해주는 채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며 "구인구직 지원활동과 함께 참여한 분들이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를 참관 중인 조재원 일자리센터장

참여하는 기업의 자세한 채용정보는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검색하거나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