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재단사무국 앞 열린 공간에서 "고양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재단

이날 발대식에는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원 31명 및 관내 청소년시설 5개소 ▲마두청소년수련관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능곡역 청소년카페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60명이 참석했다.

2017년 고양시 청소년 차세대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된 31명의 위촉장수여를 시작으로 청소년재단의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는 청소년참여 교육, 각 운영위원회 위원 간 소통의 시간 등 앞으로 고양시 청소년정책을 위해 활동할 청소년위원들의 열성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고양시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원장(백신고 1)은 “고양시 청소년시설의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모두 모여 발대식을 한 것이 의미 있는 경험이었고, 틀에 박히지 않고 청소년들의 마음을 이해한 개방적인 발대식이라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위원은 ”오늘 이 첫걸음이 우리가 주인이 되는 청소년위원회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청소년의 눈으로 일상생활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제안, 청소년이 즐거운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단체사진 <사진 = 고양시청 아동청소년과 제공>

한편 전성민 대표이사는 “고양시 청소년 정책에 우리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관내 기관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