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광섭)은 현장중심․학생중심 교육 실현을 위하여 2017년 4월 9일 10시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강당에서 고양마을 청소년 멘토링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고양마을 청소년 멘토링 현장의 모습이다. <사진 = 고양교육지원청>

고양마을 청소년 멘토링은 토당청소년수련관팀(30팀)과 백마역 청소년카페깔깔깔팀(50팀)으로 구성된다.

토당청소년수련관팀은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일요일 진행되고, 백마역 청소년카페깔깔깔팀은 이미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들은 마을 안에서 학습으로 연계된다. 자신이 필요한 공부를 자신이 원하는 마을의 선배와 학습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공동체․민주시민․자기관리․문제해결 등의 역량을 키울 것이다.

고양교육지원청은 금번 사업을 통해 개인 맞춤형 ․ 현장 밀착형 교육생태계 구축과 배움이 즐겁고 앎과 삶이 일치하는 고양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강당에서 고양마을 청소년 멘토링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중이다. <사진 = 고양교육지원청>

개강식은 학생, 학부모, 고양교육자원봉사 운영지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멘토멘티 상견례, 학습동기 부여, 멘토링 학습방향 안내, 학생안전 교육 등의 강연(백마중교사 박수경)으로 자녀의 학습과 학습태도 형성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함께 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