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실버인력뱅크는 베이비부머 사회참여대학 리플아카데미 5기 입학식을 지난 4월 3일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한 실버인력뱅크 회원들과 함께, 앞줄 좌측에서 다섯번째가 최국진 센터장 <사진 = 고양실버인력뱅크>

이날 입학식에는 8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각자 새로운 각오로 올해의 목표를 설정하고 선서문을 외치며 교육의 열정을 보여주었다.

‘리플아카데미’는 지역 6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여가활동과 사회공헌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교육복지과, 재능개발과, 사회공헌과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복지과는 재취업 및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으로 동화구연손유희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실버기자단과 같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재능개발과는 부채춤, 오카리나, 할머니의 디자인작업실, 캘리그라피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며 교육이 끝난 후 9월 고양시청갤러리 600에서 참여교육생들의 전시회도 진행한다.

사회공헌과는 마술교육, 풍선아트, 핸드벨, 페이스페인팅이 개설되어 있으며, 특히 공연과 지역축제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어서 어르신들께 인기있는 교육과정이다.

이외에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는 교육과 자원봉사를 연계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만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을 적립하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에서 최국진 실버일력뱅크 센터장은 "아직도 많은 어르신들이 무의미하게 시간을 소일하고 계신분들이 많아 항상 안따까움을 느끼는데, 여기에 오신 분들이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서 더 많은 어르신들이 보람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