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알코올 중독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건강한 사회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당신만이 할 수 있지만 당신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알코올중독 문제에 관심 있는 당사자 및 가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회복 프로그램을 매일(주말 제외) 운영한다.

주간 회복 프로그램은 ▲날마다 새롭게(여성단주모임) ▲북리딩(회복 도서 나눔) ▲12단계촉진프로그램(단주 일상 점검) ▲온전한 정신(남성단주모임)이 있다. 실제 중독으로부터 회복하여 단주 중인 전문가와 정신건강전문요원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 저녁에는 정신과전문의, 정신건강전문요원, 회복상담사 등 전문가들이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고양시 백석동에 위치한 카프성모병원 6층 소강당에서 진행되며 평소 알코올중독 문제로 힘들어하는 당사자 및 알코올중독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가오는 2월 10일(금) 18시에는 ‘알코올 중독과 동기강화’를 주제로 하종은 카프성모병원장의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1-932-707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