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제안창작소 워크숍
청소년 제안창작소 워크숍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제안 활성화 시군 평가에서 종합 1위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는 제안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하여 도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제안제도 운영실적을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도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실적을 바탕으로 지자체의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 제안 공모전 실시건수, 제안발굴 노력도, 채택·실시율 제고 등 기준으로 심사했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해 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에 선정되며 명실공히 경기도 우수 시군으로 자리매김했다. 고양시는 지난 11월 행정안전부 주관 제안활성화 기관평가에서도 국무총리상에 선정되어 겹경사를 맞이했다.

시는 ▲전국 최초로 제안제도 통합플랫폼‘제안키우미’를 자체 개발해 체계적 제안 관리 ▲제안의 실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방식의 컨설팅 추진 ▲청소년 제안창작소·중부대학교 연계 프로그램 등 적극적으로 유관 기관과 협업한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행복을 위한 우수한 제안을 해주시는 제안자들과 제안을 정책으로 반영해주는 담당공무원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제안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