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0일 부산 백스코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지역경제 부문에서 우수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중앙부처가 후원하는 행사다. 창의적인 시책개발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국가발전 도모를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시책 경연의 장이다.

2022년 제18회 지방자치경영대전은 대내외적으로 사회·경제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57개의 자치단체가 참여해 심사를 거쳐 30개 우수 자치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양시는 고양벤처펀드사업이 우수 정책으로 선정됐다. 스타트업·창업·벤처기업에 재정투자와 외부 투자자본을 유입시켜 기업의 성장과 민간 일자리 확충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벤처펀드를 통해 최근까지 ㈜유엠에이지, ㈜비엔에이치리서치가 각 15억원, 1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했고, 지렛대 효과로 공동투자까지 포함하면 각 51억원, 120억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펀드사업을 더욱 활성화 하여 많은 고양시 기업이 투자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