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자총 행복나눔봉사단, 2022년 겨울연탄나눔 출정식
고양자총 행복나눔봉사단, 2022년 겨울연탄나눔 출정식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10.3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한국자유총연맹 고양시지회(회장 최병호)에서 운영하는 행복나눔봉사단(단장 정라옥)은 지난 10월 29일 겨울철 연탄나눔 2022년 출정식과 함께 관산동 지역의 생활 난방 환경에 취약한 5가구에 연탄 2,000여장을 기부했다.

이날 연탄나눔 출정식에는 고양자총 회원, 고양시 강원도민회원, 9사단 장병, 고양ROTC 봉사단(단장 박영호), 황대일 전 육군 참모차장(예비역 중장), 권순영 국민의힘 고양갑위원장, 고부미·문재호 시의원 등 다수의 고양시의원, 김선정 관산동장과 관산동 새마을부녀회 등 50여 명이 함께 봉사를 펼쳤다.

이날 함께 한 고양시 강원도민 회원들
이날 함께 한 고양시 강원도민 회원들

또한, 우리 절 행불봉사단, 미타원 주지 스님, 고양자총 회원 등 많은 분의 후원 물결이 이어졌다.

출정식에서 정라옥 행복나눔봉사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들의 동참과 후원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봉사할 수 있게 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했다.

봉사단의 모든 제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고윤숙 사무국장은 업무보고를 통하여 전년에 이어 올해도 철저한 실사를 통하여 연탄이 꼭 필요한 가구에 소외됨이 없이 연탄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연탄 후원을 받은 85세 어르신은 “추워지기 시작하면 난방 걱정이 앞서는데 연탄을 후원받을 수 있어서 한시름 놓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한편 고양자총은 회원들이 모두 고령이신 6.25참전유공자 어르신에게도 매월 반찬을 만들어 가가호호 방문, 직접 전달하는 봉사를 4년여간 해오고 있다.

봉사활동 사전에 기념 사진(좌로부터 이해연 홍보위원장, 최병호 회장, 황대일 전 참모차장)
봉사활동 사전에 기념 사진(좌로부터 이해연 홍보위원회 고문, 최병호 회장, 황대일 전 육군 참모차장)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