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고양일보] 제9대 고양특례의회 김영식의장이 취임한지 100일을 맞아 10월 14일(금) 오전 11시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100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과 역점 과제 등에 대해 알리고자 마련됐다.

김영식 의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의장이 된 이후 첫 행보로 현장에서 최대한 많은 시민을 만나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자 하였으며, 토론회․간담회․포럼 등을 통해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고민의 시간을 가졌다”며, “시민이 우리 의회에 바라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의원교육을 실시하여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고양특례시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대외활동에 적극적이였으며, 협치와 견제를 통해 시정을 바른길로 견인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김영식 의장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김영식 의장

김 의장은 “짧지만 정말 숨 가쁘게 달려온 100일이었다”며 “제9대 의회가 출범한 후 100일은 본격적 의정 행보를 위한 발돋움의 시간이었다”, “앞으로의 구체적 성과를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노력으로 현안 사항과 어려움을 해결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민생경제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회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집행부와도 협치와 균형의 상생 관계로 108만 고양특례시민에게 희망과 행복의 소식을 전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