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재)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2022고양가을꽃축제에서 진행되는 줍깅 캠페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줍깅이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꽃박람회재단은 일산호수공원의 생태 환경을 보호하고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축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가을꽃축제를 관람하며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고양가을꽃축제 기간인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총 1,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접수 기간은 9월 12일부터 9월 28일까지이며 아래 링크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문의 : 031-908-7759)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 후 3일 이내 참가 확정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잔여 인원에 한해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줍깅 용품과 비모란 선인장 화분 키트, 자원봉사 활동 시간 등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재단법인 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 줍깅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