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2022 고양 IR-데이’를 개최한다. 고양시는 고양 IR-데이 개최에 앞서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고양특례시 소재 또는 고양특례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신규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이다.

고양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10월 중 서류평가로 30개 사를 1차 선발하고 중간평가를 실시해 10개 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중간평가에서 선정된 기업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피칭역량을 강화하는 스킬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최종 선정된 10개사는 11월 10일 ~ 11일 2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고양창업페스티벌’ 메인 행사인 ‘2022 고양 IR-데이’에 참가해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를 대상으로 아이템을 홍보한다. 또한 투자 상담,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2022 고양 IR-데이 발표 기업 중 상위 3개 사는 포상과 함께 고양벤처펀드 투자심사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특례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및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