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 사진
기념 사진

[고양일보]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생활체육연구회(회장 공소자)’가 9월 5일 덕양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고양시 생활체육 선진화 및 활성화를 위한 문제점 진단과 개선방안 강구를 위해 시의원, 고양시 체육정책과 소속관계 공무원 및 각 단체 대표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관내 생활체육단체 대표 약 20여명이 참석하여 고양시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2부에는 장애인 체육단체 대표와 관계자 등 약 15명이 자리하여 장애인 체육인의 고충을 논의하고 고양시 장애인 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모습
간담회 모습

간담회를 주관한 공소자 생활체육연구회 회장은“간담회에서 확인한 의견을 바탕으로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연구회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겠다”며 “관계부서 및 여러 단체 대표님들과 협력하여 다음 간담회에는 긍정적인 얘기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장 공소자, 부회장 김운남 및 고덕희, 신인선, 이종덕 의원으로 구성된 생활체육연구회는 향후 11월 말까지 정례회,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현장확인, 세미나 등 다양한 연구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