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삼송2동, ‘멋쟁이 실버스타일!’로 어르신 활력 UP!
고양특례시 삼송2동, ‘멋쟁이 실버스타일!’로 어르신 활력 UP!

[고양일보] 고양특례시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천미숙양재관)와 행복나눔사회(회장 김연자)는 지난 10, 삼송마을 18단지를 방문해 멋쟁이 실버스타일!’을 운영했다.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멋쟁이 실버스타일!’은 행복나눔봉사회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월 1회 관내 공동주택 단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헤어 커트, 염색 등 이미용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8월에는 횟수를 늘려 주 1회 어르신들에게 서비스를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경로당에서 헤어 커트와 매니큐어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날도 더운데 경로당까지 찾아와서 예쁘게 단장해주니 기분이 좋다. 우리 단지에 매달 와줬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천미숙 공동위원장은 행복나눔봉사회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자원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취약계층의 욕구를 세심하게 살피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한편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멋쟁이 실버스타일 외에도 실버체조교실, 여름철 보양식 지원 맛깔나는 한 끼, 찾아가는 행복나눔빨래터 등 지역주민의 건강과 활력 증진, 안부 확인 등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