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치매 진단 받았다면… 고양특례시,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교육 실시
가족이 치매 진단 받았다면… 고양특례시,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교육 실시
  • 고양일보
  • 승인 2022.08.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보호자 대상 돌봄 교육 실시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보호자 대상 돌봄 교육 실시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보호자 대상 돌봄 교육 실시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1일 최근 치매진단을 받은 환자가족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치매를 처음 진단받은 환자를 돌보는 가족과 보호자가 위기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돌봄기술 및 올바른 대처 방법 위주로 이루어졌다.

이날 참여자들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환자와의 적절한 의사소통법 부적절한 행동 대처법 치매환자 지원서비스 등 실질적인 돌봄기술을 학습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치매환자를 이해할 수 있게 됐다. 돌봄에 대한 스트레스와 두려움이 조금 해소됐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가족이 치매를 진단 받으면 누구나 불안하다. 치매환자 가족이 적절한 돌봄 방법을 교육받아 돌봄 역량을 키우고 장기적인 돌봄 계획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는 하반기에 수시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031-8075-4874)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