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콘서트 「빈센트를 위하여」 선보여
고양문화재단, 콘서트 「빈센트를 위하여」 선보여

[고양일보]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은 반 고흐의 예술적 생애를 주제로 한 <빈센트를 위하여_킬리만자로의 표범> 오는 820일 오후 4,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 및 일반인을 위해 미술과 음악을 동시에 아우르는 문화융합공연으로 해설자의 친절한 설명을 더해진 무대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삶의 여정을 그가 남긴 명화들과 함께 감상하며, 그가 살았던 시대의 음악과 그를 추모하는 음악들을 들어본다. 단순한 그림 해설이 아닌, 영화 <러빙 빈센트>를 활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한 아이맥스 이머시브 콘서트로 관객에게 몰입형 공연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빈센트 반 고흐의 삶을 변화시킨 중요한 시기에 따라 총 네 개의 테마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테마 런던에서는 삶의 방향을 고민했던 시기를, 두 번째 테마 네덜란드에서는 비극적이었던 사랑과 혼란을, 그리고 세 번째 테마 프랑스에서는 가장 왕성한 작품 활동 시기부터 죽음까지를 다룬다. 마지막 네 번째 테마 킬리만자로의 표범은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 무대로 꾸며진다.

고흐의 삶을 걸어보는 길에 뮤지컬 배우 노윤의 목소리와 아르츠 앙상블의 연주가 함께하여 감동을 더한다. 2017년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로 데뷔한 노윤은 지금 대학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이다. 뮤지컬 <트레이스 유>, <쓰릴 미>, <썸씽로튼>, <블랙 메리 포핀스> 등에 차례로 출연하며 그 실력을 인정 받아왔고 2020<팬텀싱어3>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킬리만자로의 표범등의 곡을 특유의 매력적이면서도 깔끔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들려줄 예정이다.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고의 실력파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아르츠앙상블은 당대의 시대적 배경을 보여주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영화 <모던타임즈>의 삽입곡 넌센스 송부터 빈센트의 고뇌를 담은 바그너의 탄호이저 서곡까지 다채로운 음악으로 공연에 색을 입힐 예정이다.

티켓은 13만원, 22만원이며, 청소년을 위한 틴누리 패키지 할인 등 관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와 콜센터(1577-7766)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빈센트를 위하여 _킬리만자로의 표범

-뮤직렉쳐콘서트-

- 일시 : 8. 20.() 16:00

-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 입장료 : 1층석 30,0002층석 20,000

- 주최 : 고양문화재단

- 입장연령 : 초등학생 이상

프로그램 및 순서

테마 1. 첫 번째 여정 _ 런던

엘가 위풍당당 행진곡

넌센스송 (영화 모던 타임즈)

뉴게이트 프리즌 (영화 올리버 트위스트)

테마 2. 두 번째 여정 _ 네덜란드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서곡

테마 3. 세 번째 여정 _ 프랑스

드뷔시 두 개의 아라베스크 1E장조

라벨 현악 4중주 F장조 1악장

테마 4. sp 번째 여정 _ 킬리만자로의 표범

너의 꿈속에서 /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Impossible Dream / 뮤지컬<맨 오브 라만차>

조용필 킬리만자로의 표범 외

출연진

해설 전원경

- 연세대 졸업, 영국 시티대학교 런던(City University London) 예술비평 및 경영 전공 석사, 글라스고 대학교(University of Glasgow) 문화콘텐츠산업 전공 박사 취득

- 저서<예술, 도시를 만나다><예술, 역사를 만들다> <페르메이르> <클림트> <런던 미술관 산책>

- , 월간 <객석>, <주간동아> 문화팀 기자

- , 세종사이버대학교 휴머니티칼리지(교양학부) 교수, 국립중앙박물관, 아르테 TV, 부천필하모닉

해설음악회 출강

뮤지컬배우 노윤

연주 아르츠 앙상블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