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신4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고양특례시 행신4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 고양일보
  • 승인 2022.08.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위기가구 발굴 위해 기관별 협업체계 마련
고양특례시 행신4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고양특례시 행신4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고양일보]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4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 활성화를 위해 지난 5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 대상은 행신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행신종합사회복지관, LH주거행복지원센터(고양)이며, 이날 협약식에는 행신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통장협의회장, 덕양행신종합복지관장, LH행복주거지원센터장(고양)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복지자원 연계 취약계층 지원 사업 협력 각 기관의 각종 복지정보 공유 및 협력 등의 활동으로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특히 각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기관과 복지네트워크 협력 및 특화사업 추진, 통장협의회(똑똑돌봄단)는 관내 취약계층(독거노인 등) 실태조사 및 자원봉사 지원, 덕양행신종합복지관은 민간서비스 연계 및 공동 사례관리 협조, LH주거행복지원센터(고양)은 취약계층 주거지원 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협력해 주신 각 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안전망을 보다 견고하게 구축하고 맞춤형 복지를 활성화해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