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큰호응으로 마무리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큰호응으로 마무리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8.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모로서 자신을 돌아보고 자녀양육에 대한 효능감 고취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 2022년 상반기에 부모가 행복해야 건강한 양육이 가능하다는 표어 아래 부모 양육효능감 강화 프로젝트 찾아가는 부모상담을 진행하여 참여한 21명의 부모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부모상담은 자녀와의 대화가 답답했던 부모, 자녀를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모,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형성을 원하는 부모 등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부모에게 전문상담사가 찾아가는 상담으로 5회씩 진행되었다.

이번 찾아가는 부모상담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자녀를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배운 대로 실천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양육의 어려움에 공감해주시고,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셔서 자녀와 보다 나은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소회를 남겼다. 또한 상담을 더 받고 싶어요.“, ”상담프로그램을 일찍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거란 아쉬움이 있어요.“ 라며 부모상담이 절실했음을 밝혀 주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학습, 진로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는 상담활동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여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더 다양한 가족친화사업을 기획하여 관내 청소년과 부모들이 일상의 소중한 행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