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중산2동, 주민총회·마을축제 준비단 발대식 개최
고양특례시 중산2동, 주민총회·마을축제 준비단 발대식 개최

[고양일보] 일산동구 중산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목요일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총회·마을축제 준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중산2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중산2동 각 직능단체장과 지역가치교육원 여용옥 컨설턴트가 참석하여 총회와 축제 일정 및 준비사항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총회와 축제 개최를 다짐했다. 주민총회는 이경애 기획행정분과 위원장, 마을축제는 김찬혜 문화교육분과 총무가 각각 계획과 진행사항을 발표하고 직능단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구했다.

중산2동 주민자치회는 매월 주2회 총회준비 컨설팅을 통해 중산2동의 첫 총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지난 22일부터 마을에 필요한 의제발굴을 위하여 주민들을 직접만나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마을축제 또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마을의 큰 행사로 직능단체장님들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 앞으로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논의하며 성공적인 총회와 축제를 준비하였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중산2동 주민총회와 마을축제는 1016일 개최되며, 같은 날 진행되어 마을 주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와 주민들이 모여 마을 현안을 토론하고 결정하는 현장 중심 축제형 총회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