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화정1동, 요양시설 위문공연 개최
고양특례시 화정1동, 요양시설 위문공연 개최

[고양일보] 고양특례시 화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영선)727일 수요일 오전 11, 화정1동에 소재한 소풍 주간보호센터에서 요양시설 위문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위문공연은 2022년 화정1동 주민자치 사업문화가 숨 쉬는 희망화정사업 일환으로 그동안 코로나19와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화정1동 주민자치회가 기획했다.

먼저 사회와 마술쇼 진행을 맡은 지역 주민 이정백 씨가 화려한 마술쇼와 입담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화정1동 주민자치회 위원이자 작곡가 겸 가수 김상명 씨가 대중가요 공연과 함께 신바람 노래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재유행 시기임을 감안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공연을 펼친 김상명 화정1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가지 제약으로 외로움을 더 크게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이번 위문공연이 작은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선혜 화정1동장은 "위문공연이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위안으로 전해졌길 바란다. 공연을 준비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참가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2 문화가 숨 쉬는 희망화정사업 공연은 올해 10월까지 화정1동 관내 공원 버스킹 공연과 요양원 위문 공연 등으로 활발히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