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행정복지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발굴하고 함께 도와줄 주민들을 찾기 위해 다양한 홍보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식사동 관내 주요 지역 8개소에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현수막을 걸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 도와요!’슬로건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동 행정복지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알리고 도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강구할 예정이다.

또한,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회 등 각종 직능단체 회의에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요보호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 발굴을 요청했다. 주민들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있는 직능단체원을 통해 노인들의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복지 지원을 통해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고자 했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등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가구, 혼자 사는 돌봄이 필요한 가구, 질병장애 등 건강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주민에 대해서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지원하고 타 기관과 연계하여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식사동 맞춤형복지팀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따듯한 관심으로 주변을 더욱 세심히 살펴서 어려운 이웃이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