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특례시체육회(회장:나상호)720() 2022년 고양시 야외 생활체육교실이 운영되고 있는 성저공원(대화동), 가좌근린공원(가좌동)을 방문하여 수업 운영 현장을 점검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맞춤형 생활체육이 위축되었으나 올해 상반기 방역수칙의 완화로 인해 생활체육 복지 서비스를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1개동 1개소 운영을 원칙으로 기존 22개소에서 44개소로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2022년 고양시 야외 생활체육교실 사업 운영
2022년 고양시 야외 생활체육교실 사업 운영

첫 번째로 방문한 성저공원은 처음 개소된 지역으로 직접 지역을 발로 뛰며 홍보하여 70여명의 시민들이 꾸준히 참가하고 있으며, 두 번째로 방문한 가좌근린공원에도 50여명의 시민들이 즐겁게 참가하고 있다.

이날 소나기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한 시민들은 야외 공원에서 함께 운동하며 건강과 웃음을 찾고 더 젊어지는 것을 느낀다며 모든 생활에 활력이 넘친다고 말했다.

이에 나상호 체육회장은이동환특례시장님도 체육에 대한 관심이 많으셔서 더 좋은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시와 잘 협력하여 지속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야외 생활체육교실은 야외 공원 및 광장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생활체육 복지 서비스로 에어로빅, 라인댄스, 생활체조, 국학기공 등의 종목이 매주 월,,(3) 전문강사의 지도로 무료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전략사업팀(031-918-02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