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장관상 수상
고양특례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장관상 수상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2022 전국 지방 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시는 경기도 유일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지자체 일자리 정책 및 일자리 창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지역 일자리 시상식으로 1차 시도 심사와 2차 중앙 심사의 평가를 거쳐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전년도에 희망사항 일자리로 기초자치단체 최고 영예인 일자리대상을 수상한 고양시는 21년에는 지역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고양사수 일자리를 역점 추진하여 경기도 내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고 7,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획득했다.

고양시는 청년희망 지대 등 청년 인프라 조성과 여성 노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보호, 그리고 일자리 질 개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작년 코로나 지역 고용 위기 상황속에서도 역대 최고 고용률 66.4% 달성과 최대 취업자수 증가(+29,100)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끝나지 않은 코로나 위기속에서 취업 취약계층 보호와 소상공인 지원, 지역산업 육성을 통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