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흥도동,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위한 ‘흥도 청렴 day’ 운영
고양특례시 흥도동,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위한 ‘흥도 청렴 day’ 운영

[고양일보] 고양특례시 흥도동 행정복지센터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실천 계획 추진의 일환으로 지난 720, ‘흥도 청렴 day’ 운영했다.

흥도동은 지난 5자율적 청렴 실천 계획을 수립했으며,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20일을 흥도 청렴 day’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흥도 청렴 day’에는 청렴 정보, 청렴 사례 등 청렴 콘텐츠를 담은 청렴 레터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흥도동 전 직원이 공유하고, ‘청렴 도시락 간담회를 통해 직원들이 점심 도시락을 함께 먹으며 갑질 문화 개선 및 수평적 관계 회복을 위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흥도동은 2주 간격으로 직원 개개인이 스스로 청렴 구호를 만들어보고 함께 공유하는 릴레이 청렴 구호운영, 통장회의 등 각종 회의자료 및 동 소식지 등의 인쇄물에 청렴 문구 삽입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선미 흥도동장은 직원뿐만이 아니라 직능단체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