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한뫼도서관, 「Go Go! 먼나라 이웃나라」 운영
고양특례시 한뫼도서관, 「Go Go! 먼나라 이웃나라」 운영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한뫼도서관이 85일부터 26일까지 다문화 이해교육 Go Go! 먼나라 이웃나라을 운영한다.

Go Go! 먼나라 이웃나라는 다양한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3~5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베트남, 캄보디아, 대만, 몽골 등 4개국 출신의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사들이 진행한다.

4차시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1차시(8/5) 다른 얼굴, 같은 마음 2차시(8/12) 동화로 만나는 캄보디아 3차시(8/19) 신나는 한자놀이 4차시(8/26) 책 속으로, 몽골 속으로 순서로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강사가 소개하는 각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나의 감정 도표 만들기, 클레이로 나만의 국수 만들기, 대만 전통 제기(째즈) 만들기, 워크북과 동화 속 주인공 만들기 등 다채로운 독후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어린이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그 다양성과 차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좌 신청은 719()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뫼도서관(031-8075-91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