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고양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화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메이커스페이스 내 보유 장비를 활용한 코딩, 웹툰, VR, 메타버스 등 8월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팝업북 만들기 위두를 활용한 로봇코딩 휴대폰을 활용한 웹툰 만들기 ZEP으로 배우는 메타버스 VR 가상공간 만들기 3D모델링 나만의 상품 만들기 우드버닝기를 활용한 작품 만들기 사진을 활용한 가족 영상 만들기 등 16개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 특강은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82일부터 819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별로 15명이 수강할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하며 저녁 시간에는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특강이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이 4차 산업분야 핵심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718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문화행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031-8075-913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