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고양일보]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안병구)는 고양시 능곡에 위치한 토당문화플랫폼에서 여름 문화 축제 능곡 Summer Festa'를 오는 17(일요일) 개최한다.

토당문화플랫폼을 운영하는 고양도시관리공사(도시재생지원센터)와 고양시(능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주관의2022년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능곡작업실의 협업으로 추진하는 이번행사는 여름 더위에 지친 고양시민들 위해 마련되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당문화플랫폼에서 볼거리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아이들과 화훼를 주제로 한 놀이상행열차 in 능곡과 뮤직 콘서트, 플리마켓으로 구성된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 Live Vol.3’이 준비되어 있으며, 우천시에도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과거 기차역이였던 토당문화플랫폼의 정체성을 모티브로 기획된 놀이상행열차 in 능곡에선 아이들을 위한 액션페인팅, 과자기차 만들기, 전통놀이와 어른들을 위한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아로마 클래스 등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종료 후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후 2시부터는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 Live Vol.3’의 메인공연이 펼쳐진다. 하이미스터메모리, 모던 가야그머 정민아, 기타리스트 김광석 등 쟁쟁한 뮤지션들의 참여가 예정되어있다.

능곡 Summer Festa'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토당문화플랫폼 공식 블로그게시물(https://blog.naver.com/todang1904/22279994495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안병구 사장은 행사장 방문객이 더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체험 및 휴식 공간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연이은 폭염과 장마로 몸도 마음도 지친 고양시민이 축제를 통해 잠시나마 즐거움을 찾고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주말은 원도심 활력 증진은 물론 아이들과 뭘 하지를 고민하는 부모님께는 작은 선물이 될 축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