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당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특강 참가 청소년 모집
토당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특강 참가 청소년 모집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여름방학 특강을 마련, 오는 12일부터 참가자 32명을 모집한다.

여름방학 특강은 그림책과 웹툰을 창작하는 문화예술 메이커프로그램으로 81일부터 812일까지 운영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핵심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이커 활동은 청소년이 문화예술의 수동적 소비자를 벗어나 창작활동 직접 참여로 능동적 창조자가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준다.
첫 번째 내가 그린 그림책은 자연환경(생태)을 주제로 하는 재미있는 체험과 그림책을 창작하여 청소년이 작가가 되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생태 감수성을 기르는 공예 활동 그림책 플롯 및 스토리보드 구성 스케치와 채색 작가 프로필 작성 등 청소년보고, 듣고, 체험하며 작가가 되어볼 수 있다.

그림책은 종이책 출판과 동시에 ISBN(국제 표준 도서 번호) 정식 발행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하고 창작과정과 결과물은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 지역과 공유하며, 발간 도서는 관내 아동·청소년 기관에 기부 예정이다.

두 번째 고양 UNIVERSE’는 청소년이 살고 있는 고양시, 우리 동네를 주제로 세계관 구상하고 웹툰으로 표현하는 창작활동으로 고양시 역사와 문화 알아보기 시나리오 작성 웹툰과 이모티콘 그리기 온라인 전시 등 팀별 협업 활동으로 진행한다.

완성된 창작물은 도서로 발간하고 토당청소년수련관 내 전시회를 개최하여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특성화 사업 중 하나인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고양시 청소년의 핵심역량 강화 및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수련관 홈페이지(https://gcyf.or.kr/td) 공고문 또는 전화(031-995-413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