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의 고양YMCA 이사장, 세계YMCA연맹 총회 참석
김진의 고양YMCA 이사장, 세계YMCA연맹 총회 참석
  • 최항준 기자
  • 승인 2022.07.1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MCA 서브 왼쪽 김진의 고양YMCA 이사장
YMCA 서브 왼쪽 김진의 고양YMCA 이사장

[고양일보] 김진의 고양YMCA 이사장(일산농협 조합장)은 지난 73일부터 9일까지, 덴마크 오르후스(Aarhus)에서 개최된 제 20차 세계YMCA연맹 총회에 한국YMCA전국연맹을 대표해 대의원으로 참석했다.

김진의 이사장은 이번 세계대회에서 한국YMCA가 평화운동의 일환으로 제안한 세계YMCA연맹 평양 연락사무소 설치 추진을 총회 결의사항으로 이끌어내고 Soheila Hayek(레바논YMCA)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미국, 덴마크, 필리핀, 일본, 캄보디아 등 총회에 참여한 70여 개국 YMCA 지도자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크게 기여하였다.

특별히 팔레스타인 농민과 농촌을 돕고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올리브트리캠페인(Olive Tree Campaign) 확산을 위해 팔레스타인 JAI(Joint Advocacy Initiative) Nidal 사무총장을 만나 2023년도 팔레스타인 방문 등 교류 협력을 확대해 가기로 했다. Nidal 사무총장은 이 자리에서 김진의 이사장에게 네덜란드, 영국, 노르웨이, 미국에 이어 한국이 올리브트리캠페인에 다섯 번째로 큰 규모로 참여하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하였다.

세계YMCA는 이번 20차 총회에서 세계 청년들의 주요 관심 사안으로 의미있는 일자리, 지속가능한 지구, 지역사회 복지, 정의로운 세계4가지 영역에 걸쳐 'VISION 2030'이라는 전략 문서를 채택하였으며 현재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조직돼 회원만 6천여만 명에 달하고 있다. 세계YMCA180여 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가장 큰 규모의 범세계적인 민간조직으로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