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 대회_ 개최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 대회_ 개최

[고양일보]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79일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어린이 화훼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4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도까지 매년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중 개최되었던 본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간 개최되지 못했으나, 올해 감염병 위험 감소 등 대회 개최 환경이 조성되어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후원하고 ()한국화훼장식협회에서 주관하여 개최되었다.

어버이에게 감사하는 꽃바구니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만 7세 이상에서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한 20여명의 어린이들은 준비된 생화와 바구니·리본 등의 소재를 활용하여 각자 창의성을 뽐낸 바구니를 완성했다. 간단한 시상식 후에는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직접 만든 작품과 함께 가족들과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과 휴식 시간을 가졌다.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 대회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 대회

참가작품은 독창성·디자인·배색·테크닉·실용성 5개 부문으로 성인 대회와 같은 기준으로 각각 배점하여 심사하였고, 영예의 금상은 이루미어린이, 은상은 박윤후어린이와 김진서어린이, 동상은 강지효’, ‘김하은’, ‘김건호어린이가 각각 수상하였다.

올해는 특별히 대회 참가자 중 최연소(7) 중 최고 득점을 한 윤하은 어린이에게 특별상(미래의 꿈나무)을 신설 수상하여 꽃박람회 재단에서 준비한 원예 도구 세트 및 상장을 수여하였다. 그리고 재단은 대회에 참가자들을 위한 화훼장식 교육, 꽃에 대한 설명 등 현장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참석한 어린이 및 플라워북카페 방문자들에게 보람 있고 알찬 시간이 되도록 운영했다.

대회 운영 관계자는 참가한 어린이들이 꽃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더 나아가 미래에 화훼문화를 선도할 유망한 인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꽃박람회 재단은 화훼·원예 대회 개최 및 플라워북카페 활성화 이벤트 등 시민 화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 개최·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