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풀뿌리 민주주의 주민총회 개최’
고양특례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풀뿌리 민주주의 주민총회 개최’

[고양일보] 고양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경순)는 지난 9일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 2층 숯향기 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지역 활동가 주민 등 80여 명의 지역주민 참석한 가운데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이 제안한 마을 의제를 함께 논의·결정하고 투표를 통해마을 자치사업을 찬반 투표를 통해 최종 확정하는 자리였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22일부터 75일까지 온·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실시했고, 184명의 주민들이 탄현1동 주민자치 사업 9건의 안건에 대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탄현1동 마을의제로 선정된 2022, 20234개 분과 총 9개의 마을자치사업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 환경교육 및 체험 요리조리 전통 담그기 나눔 당장GO 탄현1동 주민자치학교 나 마을신문 기자야~! 나의 꿈 마을선생님 탄현1동 시니어 동요합창단 구성추진 탄현1 청소년 야간체육 활동 공간 확보를 위한 주민모임 준비 탄현1동 숯고개 문화거리 조성)90% 이상의 찬성으로 최종 확정됐다.

조경순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 발전을 위해 모여주시고 좋은 사업을 제안해주신 주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주민 한분 한분의 뜻을 모아 진정한 주민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탄현1 주민자치회가 자치사업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