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씨 지원 참가자 모집 포스터
꽃씨 지원 참가자 모집 포스터

[고양일보]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시민이 직접 꽃밭을 조성해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2022 하반기 고양시민 꽃씨 지원 사업의 참가자를 78일부터 717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도에 조성된 황화코스모스 꽃밭
2021년도에 조성된 황화코스모스 꽃밭

꽃씨 지원 사업은 시민이 직접 꽃밭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꽃씨를 지원하고, 이를 활용하여 가까운 공터나 자투리땅에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도록 시민 화훼·정원 문화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2022년도 상반기에는 금영화, 수레국화 등 약 300kg의 다채로운 씨앗을 지원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어 2022년도 하반기에는 가을꽃의 대표주자인 황화코스모스 씨앗이 지원되며, 심을 곳이 부족한 지역일 경우 화분도 함께 지원해 고양시 곳곳에 꽃을 피울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단순히 꽃씨를 지원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꽃 문화가 시민들의 일상 곳곳에 스며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시민단체(사회복지협의회, 행정복지센터, 부녀회 등 10인 이상의 단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은 이메일(flowersimmy@naver.com) 또는 꽃박람회 재단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세 내용 및 신청서 양식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1031-908-7753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