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직업교육협의회 힘찬 첫출발
고양교육지원청, 직업교육협의회 힘찬 첫출발
  • 최항준 기자
  • 승인 2022.06.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개 특성화고의 오랜 염원을 담다 -
2022 고양직업교육협의회
2022 고양직업교육협의회

[고양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30일 고양지역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고졸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2022 고양 직업교육협의회를 가졌다.

2022 고양직업교육협의회
2022 고양직업교육협의회

고양 직업교육협의회는 고양교육지원청 교육국장, 중등교육지원과장, 고은정 경기도의원, 김해련 시의원, 고양시청 일자리정책과,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고양 관내 특성화고 5개교 교장, 특성화고 취업담당부장, 고양 진로교사 지역장 등으로 구성 되었다.

이날 협의회는 고양지역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산관학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직업교육 인식개선, 고졸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과 김해련 시의원이 참석해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에 따라 경기도의회와 고양시의회 차원에서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을 찾고 능력 중심의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주요 협의 내용은 고양 관내 특성화고 인식개선 방안, 취업률 향상 방안, 특성화고와 취업 유관기관과의 협력 방안 등이다. 또한, 진로직업체험, 현장실습, 취업 연계 방안 등에 대한 의견도 제시 되었다.

박해오 교육국장은 고양 직업교육협의회를 통해 특성화고와 취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고양지역의 직업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두의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