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교장 교감 리더십 아카데미
중등 교장 교감 리더십 아카데미

[고양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중등 교장, 교감 162명을 대상으로 ‘2022 고양 중등 교장, 교감 리더십 아카데미 연수6.22.() ~ 9.16.()까지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리자에게 필요한 리더십 함양을 통한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리자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은 리더의 관계 역량이 만드는 좋은 학교 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 학교폭력 사건과 행정재판 선생님이 행복해야 학생이 행복하다 기후변화의 이해와 대응 방안 경기도교육청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혁명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의 시대 등으로 편성하였다. 이를 통해 교장, 교감의 학교 경영 역량 강화 및 소통과 협력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으로 경기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중등 교장 교감 리더십 아카데미
중등 교장 교감 리더십 아카데미

특히, 6.29.()에는 선생님이 행복해야 학생이 행복하다는 주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으로 진행하여 교장선생님들은 현장에서, 교감선생님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행복교육에 대한 논의를 함께 하였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진정으로 학교 관리자에게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