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종신, 박병일)는 오는 71일부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함께 이끌어갈 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현2동은 올 13일 행정구역 개편(분동) 이후, 새로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해 현재 총 9명의 위원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저소득취약계층 건강식품 지원 홀몸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 찾아가는 원스톱 세탁 서비스 김장김치 지원 등 대상자의 욕구를 고려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탄현2동에 거주하는 주민이거나 지역 내에서 사업장을 경영 및 종사하는 사람으로 동에 신청하면 동장 추천을 통해 구청장이 위원으로 위촉한다.

위원으로 위촉되면 임기 2년 동안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지역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찾아 돌봄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탄현2동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탄현2동 맞춤형복지팀(031-8075-7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 복지의 최전선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돕는 주민조직이므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탄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