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대상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 교육 연수
교원 대상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 교육 연수

[고양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동연)은 지난 6.23.() 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관내 희망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반 고양형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의 대표역자이자 AI교육혁명을 저술한 이화여대 정제영 교수를 초빙하여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특강에서는 모두를 위한 AI교육혁명을 주요 내용으로 인공지능 기술의 교육적 활용과 관련하여 무엇을 가르쳐야 할 것인지(What)와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지(How)에 대해 논의하며 AI시대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핵심 질문을 제시했다. AI시대에는 교사와 AI의 협업을 통해 수업내용과 지식전달은 물론, 학생 개개인의 정서적 측면까지 포함한 보다 폭넓은 의미의 개별화 교육이 실현 가능하다고 말했다.

교원 대상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 연수
교원 대상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 연수

이날 강연을 들은 관내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미래교육에 에 대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에 맞는 개별맞춤형 교육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서 우리 아이들과 어떤 방법으로 만날 것인가? 에 대해 고민하고 서로 제안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4월 관내 희망하는 초, ,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반 고양형 미래교육 운영교>를 선정하여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교육활동에 이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오는 714일에는 에듀테크 기반 고양형 미래교육 상반기 사례 나눔을 통해 각 학교별 운영 현황을 공유하며 앞으로 미래사회 대비 학생 맞춤형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