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을 권함 7월 포스터(전호근 철학자)
인문학을 권함 7월 포스터(전호근 철학자)
인문학을 권함 8월 포스터(고미숙 고전평론가)
인문학을 권함 8월 포스터(고미숙 고전평론가)

[고양일보]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테마강좌 인문학을 권함: 인문편을 운영하고 있다. 7~8월에는 그 사람을 당신은 가졌는가의 저자 전호근 철학자, 몸에서 자연으로, 마음에서 우주로의 저자 고미숙 고전평론가를 초청할 예정이다.

7월은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해 동양철학에 관한 강연을 진행한 경희대학교 교수이자 철학자인 전호근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삶을 밝혀준 스승과 제자 이야기라는 주제로 동양철학사에서 서로에게 빛이 되어 준 스승과 제자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호근 교수의 이야기는 행복한 스승과 불행한 스승 서로에게 빛이 된 스승과 제자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오는 713일과 20일 줌(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정은 사라지고 거래만 남은 현실에서 사제관계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 알아볼 예정이다.

8월에는 고전평론가 고미숙 작가의 인문학 특강이 열린다. 인문고전을 통해 현대인이 직면한 마음 문제를 성찰하고 내 삶의 주인으로 사는 법을 알아본다. 고미숙 작가의 강연은 고미숙의 인생특강 몸에서 자연으로, 마음에서 우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824일과 31일 온라인 줌(ZOOM) 통해 들을 수 있다.

7월 강연은 627() 10시부터, 8월 강연은 88()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각각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