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전동, 2022년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 개최
고양시 화전동, 2022년 주민참여예산 주민총회 개최

[고양일보]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서은원)는 지난 22,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제안사업은 총액 3억원의 범위 내에서 제출 가능하며, 제안 사업은 올해 5~6월 공모해 제안된 시민 의견을 중심으로 화전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민이 제안한 사업 6안에 대해 사업의 필요성과 내용을 공유했으며, 질의응답 및 투표를 통해 우리 지역에 필요한 예산의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투표를 통해 예산요구 사업 1순위로 무단투기 감시용 이동식 카메라 설치가 선정됐으며, ‘보안등 LED 교체’, ‘화전동 중앙로 155-156 연결 육교 보수’, ‘봉산 산책로 데크 설치’, ‘향동천 공공 와이파이 설치 및 운영까지 총 5안이 득표순으로 선정됐다.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참여예산 사업은 앞으로 해당 부서의 타당성 검토 후 예산안에 반영되며 이후 고양시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임윤택 지역회의 의장은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많이 반영돼 우리 마을의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은원 화전동장은 이번에 선정된 사업 다수가 꼭 예산에 반영돼 지역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