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복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회의 개최
고양시, 복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회의 개최
  • 최항준 기자
  • 승인 2022.06.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가정 지원 방안 등 논의
고양시, 복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회의 개최
고양시, 복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회의 개최

[고양일보] 고양시는 2022년 제1차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회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권역별 통합네트워크 회의는 고양시를 12개의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공유, 위기가정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회의에는 거점기관인 복지관을 중심으로 희망복지지원단,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대형병원 등 다수의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는 2021년 연말에 실시한 2022년 회의 운영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 공유에 대한 욕구가 높았던 주거복지를 주제로 진행됐다. 경기도 지자체 중 최초로 시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주거복지 전문상담기관인 고양시 주거복지센터가 고양시에서 실시되고 있는 주거복지 사업을 안내하고 회의 참여기관의 관련 질문에 답변했다.

더불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방법, 부동산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저소득층 주택 계약의 어려움, 강제 퇴거나 병원 퇴원에 따른 주거 불안정, 컨테이너·비닐하우스 거주자에 대한 주거 안전 보장 등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고양시 주거복지센터장은 고양시의 주거복지 사업을 안내하여 각 기관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참석했는데 오히려 현장에서 대상자의 주거복지를 위해 필요한 자원이 무엇인지, 주거 안정 업무를 하면서 겪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회의에서 논의된 다양한 내용을 반영하여 고양시 주거복지 정책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시는 하반기에도 의료, 금융, 정신건강 등의 토의 주제를 설정하여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복지자원을 공유하고 복지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