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분소 ‘카네이션 리스, 가죽 카드지갑’ 고봉동 어르신 전달
고양시 덕양분소 ‘카네이션 리스, 가죽 카드지갑’ 고봉동 어르신 전달

[고양일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덕양분소에서는 2분기 정기프로그램으로 페이퍼 플라워카네이션 리스 만들기, 버려지는 가죽으로 업사이클링! 가죽 카드지갑 만들기를 진행했다.

봉사자들이 직접 손으로 한땀 한땀 바느질을 통해 가죽 카드지갑을 만들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려 정성스럽게 예쁜 꽃을 만들어 각양각색의 카네이션 리스가 탄생하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완성품들은 새롭게 거점센터로 개소한 고봉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됐다.

덕양분소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길 바라며 이를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일감을 발굴하여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정기프로그램은 매월 셋째 주 화요일과 토요일 오전 9시에 운영되며 다양한 핸즈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아울러 코로나 19로 지역사회의 봉사활동 영역이 줄어듦에 따라 봉사자들의 참여율이 떨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 대응해 집에서도 쉽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운영 중이다. 1365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등 함께 할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031-905-1365, 031-969-8402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